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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툰꿀팁] - 주부 100단이 추천하는 2월 BEST 제철음식, 소개해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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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벌툰 작성일19-02-15 13:49 조회70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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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만화카페 벌툰입니다

 

 

오늘은 2월에 제철 음식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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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철을 맞아 더욱 영양도 풍부하고

 

맛도 최고인 제철음식들을

 

만화카페 벌툰과 함께 알아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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딸기

 

새콤달콤한 맛과 향의 딸기는 비타민이 매우 풍부합니다.

 

하루에 5, 6알이면 일일 권장 비타민C를 모두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성들의 기미 주근깨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딸기에 들어있는 펙틴과 라이코펜 성분은 혈관을 맑게 해

 

성인병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안토시안 성분은 눈의 피로를 덜어주므로

 

성장기 어린이들의 시력보호에 좋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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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엉

 

우엉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대장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몸 속 노폐물 배출을 돕고 변비에도 효과가 탁월합니다

 

또 우엉 속 칼슘과 철분은 조혈작용으로 빈혈을 예방하며,

 

성장기 어린이에게 특히 좋습니다.

 

 

우엉의 껍질에 사포닌이라는 영양분이 들어 있으므로

 

껍질째 섭취하는 것이 좋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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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라봉

 

옐로우 푸드의 대표적인 감귤류 과일은

 

카르티노이드 성분이 들어있어

 

뛰어난 항산화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라봉은 그 큼직한 크기만큼이나 효능도 매우 뛰어난 과일인데요.

 

비타민C가 풍부한 한라봉은 피부를 예쁘게 만들어주고,

 

면역력을 증가시켜줘 겨울철 여러 바이러스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줍니다.

 

 

또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며, 칼슘 흡수를 빠르게 도와주는 효과가 있어

 

 

 

 

빈혈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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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막

 

단백질은 물론 비타민과 아연 등 우리에게 필요한 필수 영양소가 다량 들어있어

 

겨울철 부족해지는 영양소를 보충해주기 정말 좋은 식재료랍니다.

 

 

겨울 되면 시장에 나오기 시작하는 꼬막은 겨울 입맛을 깨우는 별미로 제격입니다.

 

아미노산이 풍부한 꼬막으로 입맛을 회복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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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미

 

도미는 겨울부터 봄까지 가장 맛있는 생선으로 지방이 적고 살이 단단한 생선입니다.

 

때문에 복부비만이 걱정되는 중년 분들에게 좋은 식재료인데요.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질이 적어 회복기 환자에게도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도미는 어느 것 하나 버릴 것이 없는 생선이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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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덕

 

인삼과 같이 약재로도 사용되는 약용 식물로서,

 

사포닌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위를 튼튼하게 합니다.

 

 

더불어 섬유질도 풍부하여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하고,

 

숙변 제거에 도움을 줘 다이어트를 하거나 변비가 있으신 분들께 특효약이랍니다.

 

약재로도 쓰이는 식재료답게 기관지 질환에도 좋은 음식이니

 

겨울철에 더욱 좋은 음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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