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만화방의 무한변신! SNS에서 핫한 박명수카페 ‘벌툰’ 창업아이템 주목 받는 이유

페이지 정보

작성자 벌툰 작성일21-02-15 18:42 조회12회 댓글0건

본문


오래 전부터 만화방이 가지는 이미지는 주로 남성들이 자주 들르며 늘 담배연기가 자욱하고 허름한 건물이라는 인상이 강했다. 하지만 이는 옛말이 되었다.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추어 이제는 만화방이 도심 속 젊은 세대들을 위한 편안한 휴식 공간이자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대표 장소가 되었다.


그 중에서도 만화카페 ‘벌툰’이 최근 SNS와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서 핫하게 떠오르며 주목을 받고 있다. 친근하고 대중적인 이미지의 인기 개그맨 박명수씨가 전속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벌툰은, 젊은 세대 사이에서 이색적인 데이트 코스로도 손꼽히며 코로나19로 인해 지속되는 경기불황이 무색할 정도로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 만화카페다.


벌툰은 누구나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저렴한 가격을 내세우며 카페에서 아메리카노 한 잔을 사는 것보다 저렴한 가격인 2,400원으로 한 시간 동안 다양한 즐길거리와 먹거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단순히 차를 마시면서 책을 보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친구 혹은 연인과 보드게임을 즐기거나 복고풍 오락실 게임을 플레이 하며 색다른 재미를 경험할 수도 있다. 벌집소굴방에서 마사지를 받으며 편안하게 만화책을 감상하다 보면 일상의 스트레스가 금세 날아간다는 긍정적인 후기도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0dkwns3iIA_X2tr5jXqcoNO0nOzxn3ucEjvPwmil

이처럼 벌툰은 SNS나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이용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는 것만큼 예비 창업자와 자영업자들 사이에서 인기있는 창업아이템으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노동 강도가 낮고 이용 요금이 시간당으로 계산되기 때문에 좀처럼 나아질 줄 모르는 경기불황에도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 받을 수 있다는 것이 그 이유이다. 또 시설업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일반 요식업이나 카페 창업보다 순수익도 높아 점주들의 만족도 역시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코로나19의 영업 제한의 영향을 받지 않고 매출 하락 걱정 없는 창업아이템을 찾고있다면, 벌툰이 2월 창업 혜택으로 준비한 내용에도 주목 할만 하다. 벌툰은 2월 한 달 동안 신상 인테리어 ‘파리지앵’ 컨셉 런칭을 기념해 2,500만원 상당의 인테리어 업그레이드 비용 면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문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직접 설계에 참여해 실시간으로 공사 현황에 대해 안내하며, 부담 없이 고급스러운 유럽풍의 신상 인테리어로 매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추가로 넷플릭스 영화관 10관 무상시공 내용도 준비해 창업자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증가한 코로나19 감염 불안을 해소하고 인건비 절감 효과까지 볼 수 있는 무인 키오스크 세트도 지원 받을 수 있다. 90평 이상 계약을 할 경우 키오스크 1대를 추가로 지원하며, 업계 최초로 비대면 주문시스템을 구축해 메뉴 수정, 매출 자동정산 등 다양한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밖에 가맹비 1,000만원, 교육비 200만원, 물류보증금 300만원을 포함한 1,500만원 상당의 가맹개설비 지원과 도난방지스티커, 출입문 전자식 도서도난 방지기, 도서 금색 프로그램을 위한 노트북, 최신 스마트 포스기기 등도 함께 지원 받을 수 있다.

 

경기불황에도 안정적인 창업아이템으로 주목 받는 벌툰은 23년이 넘는 시간 동안 쌓아 온 프랜차이즈 경영 노하우를 녹여내 70여개 이상의 전국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트렌드에 맞춰 지속적으로 다양한 서비스와 지원을 제공하는 벌툰의 꾸준한 성장에 귀추가 주목되는 바이다.

 

기사 보기: https://www.thepublic.kr/news/newsview.php?ncode=106559995879855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화살표